마케팅2024 검색 트렌드 살펴보기

2024-03-12
조회수 363

원문보기




네이버 중심 검색 환경은 더 이상 당연하지 않습니다. 유튜브, 인스타그램, ChatGPT 등 새로운 검색 수단들이 등장하며 검색 시장에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.


주요 변화:

  • 유튜브: 정보 검색을 위해 유튜브를 사용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. 유튜브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는 카카오톡을 앞지르고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.
  • 인스타그램: 인스타그램은 트렌드 정보나 제품 정보를 검색하는 데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.
  • ChatGPT: ChatGPT는 AI 기반의 새로운 검색 수단입니다.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AI가 대신 탐색하고 요약해서 알려줍니다.


사람들은 이제 어디에서 어떻게 정보를 검색하고 있을까요?

  • 정보의 종류에 따라 검색 수단을 선택합니다.
  • 텍스트 정보: 네이버, 구글
  • 영상 정보: 유튜브
  • 트렌드 정보: 인스타그램
  • 전문 정보: 학술 검색엔진, 전문 커뮤니티
  • 간편한 정보: ChatGPT

이용약관    개인정보처리방침    제휴문의


어바웃뉴   |  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305, 2105
사업자등록번호 690-18-01582  |  

통신판매업신고 2022-서울서초-1201  [사업자정보확인]

E-mail : wondercatbox@gmail.com


Copyright by ⓒ About New  all rights reserved.

어바웃뉴    |  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305, 2105   |   wondercatbox@gmail.com 

사업자등록번호 : 690-18-01582   |   통신판매업 : 2022-서울서초-1201  [사업자정보확인]

원더캣은 상표권, 저작권이 등록되어 해당 법률에 의거하여 보호받고 있습니다. 

Copyright ⓒ About New  All Rights Reserved.